공정성 객관성 유지 - 방송의 공익성 견지에 노력합니다.
방송 내용이 공공성과 공정성·공영성·객관성을 유지하도록 방송법과 "방송심의에 관한 규정"에 따라 자체 사전 심의하고 지적 사항을 시정·개선하도록 합니다.
권리침해금지-시청자 불만 처리를 도와드립니다.
- 형평성 상실이나 사생활 침해 등을 예방하는 평가 작업을 실시 합니다.
- 난시청 의견을 접수해 시청자 서비스를 개선합니다.
- 시청자 상담 전화 운용 등 시청자 민원을 처리합니다 (054-289-0200)
- 반론 보도 청구에 대한 사전·사후 협의를 통해서 갈등을 조정합니다.
윤리수준 견지·건전한 소재 및 표현기법·어린이 청소년 보호·간접광고 금지·순화된 방송언어 사용을 위해서 노력합니다.
방송프로그램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자체 심의 기구를 두고 평가상을 시상하는 등 프로그램 제작 부서를 격려합니다.
시청자의 법적 권익을 보장합니다.
본 방송은 10명의 지역 시청자 위원을 선임해 매월 1회의 정기회의를 열어 의견을 수렵하고 방송과 프로그램 제작에 반영합니다.
방송 동향을 수집 배포합니다.
방송프로그램 기술 제작동향 등 각종자료를 수집·배포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