방송광고의 효과
- TV광고는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생생한 메세지 전달력으로 이미지 형성 및 설득력이 타매체보 다 빠르고 정확합니다.
- Radio광고는 저렴한 비용으로 목표 소비자에게 반복 접근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상품판매를 제고시키는 효과적인 광고수단입니다.
- 지난 10여년간 급격한 광고 요금이 인상되어 온 인쇄매체와는 달리 방송광고는 비용 대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, 이는 여러 자료를 통해 입증됨.
매체별 광고관심도(6점척도) 및 광고효과(CPM기준) 비교
TV CH | TV광고 | RADIO광고 | 신문광고 | 잡지광고 |
---|---|---|---|---|
6점척도 | 4.30 | 2.78 | 3.17 | 3.51 |
CPM | 2,925원 | 3,007원 | 40,025원 | 28,585원 |
4대 매체 광고 효과 비교
설문항목 | TV광고 | RADIO광고 | 신문광고 | 잡지광고 |
---|---|---|---|---|
제품 구입할때 도움이 된다 | 80.9 | 38 | 57 | 46.4 |
사고 싶은 마음이 들게한다 | 80.8 | 30.9 | 47.9 | 49.1 |
재미 있다 | 88.1 | 42.8 | 36.4 | 47.4 |
기억에 오래 남는다 | 85.5 | 35.5 | 45.4 | 42.6 |
기업 이미지를 제고한다 | 80.2 | 42.2 | 56.5 | 42.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