매체별 광고관심도(6점척도) 및 광고효과(CPM기준) 비교
| 광고유형 | 허용량 | 광고길이 | 내용 |
|---|---|---|---|
| 방송순서광고(프로그램광고) | 방송순서 시간의 10/100이내 | TV:15", 30", 60" R: 20" | 스폰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전후에 방송. |
| 토막광고 (SPOT, S/B) | 시간마다 TV2회, R4회 이내 매회 TV 및 R 4건 이내 | TV: 20", 30" R: 20" | 방송프로그램과 프로그램사이, 즉SB(Station Break)에 방송. |
| 자막광고 (ID, 이어서) | 시간마다 8회 이내 1회 10초 이내 | TV: 10" | TV화면의 방송국 명칭고지나방송순서의 고지시에 자막으로 방송 |
| 시보 | 자막의 크기는 1/4이내 법령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음 | TV,R: 10" | 시간고지시에 제공형태 광고 |
방송광고의 시급


